우테코 프리코스 1주차로 숫자 야구 게임을 만들고 참가자 한 분이 static final로 상수를 관리했는데 Enum으로 관리해보라고 하셨다.
Enum을 타입스크립트를 통해서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서 사용하는 방법만 익혔다.
package baseball;
public enum GameConstant {
STARTING_STRING("숫자 야구 게임을 시작합니다."),
RESTARING_STRING("게임을 새로 시작하려면 1, 종료하려면 2를 입력하세요."),
ENDING_STRING("3개의 숫자를 모두 맞히셨습니다! 게임 종료"),
INPUT_STRING("숫자를 입력해주세요 : "),
STRIKE("스트라이크"),
BALL("볼 "),
NOTHING("낫싱"),
RESTART("1"),
END("2"),
SIZE(3),
RANDOM_START(1),
RANDOM_END(9);
private final Object value;
GameConstant(Object value) {
this.value = value;
}
public String getStringValue() {
return (String) value;
}
public int getIntValue() {
return (int) value;
}
}
문자열과 숫자를 따로 구분할지, Game클래스와 User클래스로 나눌지 고민하다 숫자가 3개로 동일해서 문자열과 숫자로 나눌까하다 그냥 한 파일로 만들었다.
사용하는 방법은 GameConstant.`상수명`.getStringValue 또는 GameConstant.`상수명`.getIntValue로 사용하면 된다.
'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rvice 인터페이스와 구현체 분리 (0) | 2024.03.06 |
---|---|
@Component, @Bean, @Autowired가 뭘까? (0) | 2024.03.05 |
@NoArgsConstructor (access = AccessLevel.PROTECTED) 사용 이유 (0) | 2024.03.04 |
자바의 객체지향 정리 (0) | 2023.12.22 |
JVM (0) | 2023.12.21 |